Programming

IoT 무료 교육을 소개합니다

이세우 2015. 3. 16. 16:58


포스팅에 본이 아니게 광고를 좀 해야 할것 같습니다.

제가 "IoT를 활용한 Smart Watch 앱 개발" 이라는 교육을 맡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교육 과정 설계에서 부터 강의까지 많은 부분을 제가 관여하고 있습니다.

교육 주관은 한국전파진흥협외 부설 교육원인 전파방송통신인재개발교육원에서 합니다.


교육 과정은 아래 브로셔를 보시면 대충 나와 있구요.

총 20주의 교육 기간이며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 입니다.

교육 과정에 대해서 제가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Java 프로그래밍에서 시작해서 Android App Programming 까지 모바일부분,

Servlet/JSP와 Spring, iBatis 까지 해서 서버 백엔드  프로그래밍,

jQuery와  HTML5 까지 해서 웹 프론트엔드 프로그래밍까지 다양한 분야를 찬찬히 경험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 할 수 있게 했습니다.


"IoT 교육 이라고 해놓고서 이런 커리큘럼은 보통 자바 개발자 양성 커리큘럼과 다를게 없지 않는가?"

"하다못해 아두이노라도 하나 있어야 하지 않는가?" 라고 의문을 가지 실 수 도 있는데요,

IoT는 아두이노나 AVR 같은 것으로 놓고 취미 삼아 메이커 프로젝트를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임베디드 관련 내용만 있어서도 안되고 사실상 센서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어떻게 분석해서 어떻게 서비스 하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교육에서는 개발자로서 가춰야 할 기본적인 덕목을 갖게 하기 위해

Java에서 부터 안드로이드와 웹프로그래밍 까지 기본기를 아주 단단하게 하기 위해 과정을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IoT관련 교육은 미국의 Text Instrument사에서 나온 실습용 장치인 Sensor Tag라는 것을 이용해서

온도, 습도, 기압, 가속도 등은 물론 Blutooth Low Energy(iBeacon 포함) 등의 센서로 사물과 통신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을 합니다.






물론, 주말 특강 등을 통해서 아두이노, 증강현실, 빅데이타 등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입니다.


최종적으로 이와 같은 교육 과정에 웨어러블 기기의 등장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범용적이면서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 와치를 기반으로 하는 과정을 더했습니다.


이 교육 과정은 마지막에 심화 프로젝트 시간을 할애해서 교육 과정동안 습득한 지식을 활용해서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분석, 설계에서 부터

구현, 테스트 과정까지 실무 환경과 동일한 여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서 최대의 효과가 나도록 구성했습니다.


IT관련 무료 교육들이 찾아 보면 여기저기 많은 것을 저도 잘 알고 있고, 찍어내기식의 교육도 많아서 현업의 지적이 많은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교육은 저를 비롯해서 최소 10년 이상은 대기업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실무 경력을 가지고 있고, 또한 유수한 기업과 기관에서 강의한 경험이 많은  분들이 함께 고민에 고민을 더해서 만들어낸 교육 과정입니다.


주변에 취업을 대비하면서 IT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꼭 이 기회를 놓치지 않게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육지원서는 첨부 파일로 올려놓았구요.

­교육지원서.doc


­교육지원서.hwp

지원서는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