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UI Mockup Design의 가장 좋은 도구, Wireframesketcher


예전에 UI Mockup Design을 위한 도구로 Balsamiq Mockup 이라는 것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엔 이 보다 더 좋은, 제가 아는 한 최고(Best)의 도구를 다시 소개 하려고 합니다.

Basamiq mockup이 Adobe Air를 기반으로 하여, 다소 사용하는데 있어 이질감을 느끼는 경향도 있고,
비슷한 화면에 팝업이나 탭 내용만 바꾸려 할때 모든 요소를 다시 복사 하거나 다시 그려야 하는 부족함이 있었는데, 이 모든 것이 거의 완벽하다고 할 만큼 좋은 도구를 찾았습니다.

바로, wireframesketcher 라는 것인데요, Eclipse plugin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개발자가 개발도구에 통합된 환경에서 작업 할수 있다는 또 다른 매력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Master Pannel, Zoomming, Smart Guide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훨씬 편하게 화면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widget의 갯수도 훨씬 많아서(45+ standards) 거의 부족함이 없을 정도 인데, Mockups Gallery라는 것을 통해 사용자가 제공 하는 보다 많은 widget을 사용할 수 있읍니다. 지금은 iPhone, iPad, Android 전용 Widget들이 제공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alette

Mockups Gallery iPhone Stencil




설치는 Update URL http://wireframesketcher.com/updates이고, 그 밖에 설치 방법은  http://wireframesketcher.com/install.html를 참조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용방법은 File > New > Screen 을 선택해서 새로운 화면을 그리면 되구요.


이렇게 그린 여러 화면은 Stroyboard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Storyboarding

그 밖에 정렬이나 Grouping, Zooming 등을 위한 Toolbar가 나타나구요.

만들어진 화면은 Presentation을 위한 Full Screen으로 보이거나, Image와 PDF로 저장 할 수 도 있습니다.


License는 $75로 유료인데 자세한건 http://wireframesketcher.com/buy.html 를 참조하시구요.
블로그를 통한 review나, 오픈소스개발자, 비영리단체 등에게는 메일을 보내면 무료 라이센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런 정책은 Balsamiq와 동일하네요.

자, 이제 저도 요청하러 갈까요?




절대로 무료 라이센스를 위해 좋은 점만 review하지 않았습니다.
분명 제가 느낀 장점을 작성한 것 입니다.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Design 도구, Balsamic Mockups  (10) 2009.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