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FrontEnd Web

웹페이지 Thumbnail 동적 생성

웹페이지 컨텐츠를 작성할때 특정 웹사이트나 웹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하면 그 사이트의 Thumbnail정도를
보여주는 것이 어느정도 문화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캡쳐하여 이미지를 저장한 후 그 이미지를 다시 링크 거는 것은 무척 시간이 많은 사람이나 돈벌이를 위한 경우가 아니고는 여간 귀챦고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Thumbnail을 동적으로 생성시켜 주는 서비스가 여러곳 있는데, 그 중 하나를 소개해 봅니다.

Tistory 사이트의 Thumbnail을 동적으로 생성시키면  이렇게 나옵니다.

 
제 블로그 사이트의 Thumbnail을 동적으로 생성시키면  이렇게 나옵니다.

 
동적으로 생성한다는 의미는 웹컨텐츠를 만들때 특정 웹사이트의 Thumbnail을 일부러 방문하여 캡쳐하고 이미지를 생성하여 링크하는 것이 아니라, thumbnail을 제공하고자 하는 웹페이지의 URL만 지정하면 컨텐츠를 보는 이가 보고자 할때 자동으로 생성되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http://www.thumbshots.com로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의 코드를 웹 컨텐츠에 추가 하기만 하면 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는 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은 코드를 넣어 주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a href="http://www.thumbshots.com" target="_blank" title="This site uses Thumbshots previews">This site uses Thumbshots previews</a>

(ro)bots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서 기능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코드를 넣지 않으면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고, 한번 비활성되면 다시 활성화 하기 위해 (ro)bots이 방문하게 되는데 30일 정도 걸리게 될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당연히 인터넷에 공개된 사이트만 기능이 활성화 되고 , 오프라인으로 만들어진 html 파일을 실행 할때는 해당 사이트의 가상의 이미지가 대신 나타납니다.




This site uses Thumbshots previews